상단 메인이미지 및 행사정보

메인 컨텐츠

INVITATION

대한족부족관절학회 회장 이 근 배

존경하는 대한족부족관절학회 회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지난 3년간의 코로나19라는 초유의 어려운 상황속에서도 학회의 발전에 대 한 뜨거운 관심과 아낌없는 성원을 보내주신 회원 여러분들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올립니다.

이번 제32차 추계학술대회는 11월 18일(금)~19일(토) 이틀간 일산 킨텍스 제2전시장에서 전면 오 프라인으로 개최됩니다. 학술대회는 2개의 특별 초청강연, 3개의 국내 심포지엄, 2개의 초청연자 심 포지엄, 그리고 자유연제로 구성되었으며, 총 65편의 자유 연제가 접수되어 그 중 50편이 구연발표 로 채택되었고, 15편은 포스터로 발표될 예정입니다.

명실 상부한 세계적인 학회로 발돋움한 우리 학회의 위상에 걸맞게 미국 정형외과 족부족관절학 회에서 활발히 활동중인 여섯 분의 석학들을 초청하였습니다. 먼저 Foot & Ankle International 의 Chief Editor이신 Charles Saltzman 교수의“The AOFAS journals and Korea: Past, Present and Future”라는 강의를 준비하였습니다. 또한“Proud Korean-American”이라는 특별 세션 을 구성하여 전 AOFAS 회장인 Thomas LEE와 네 분의 한국계 교수인 John Kwon (MGH, Harvard University), Joseph Park (Virginia University Hospital), Daniel Moon (Colorado University Hospital), Irvin Oh (Yale University Hospital)를 초청하였습니다. 세계속의 한국인의 위상을 느끼며 인적 네트워 크를 형성하고 국제적 교류를 통하여 치료 경험과 지식을 공유하는 뜻 깊은 자리가 될 것입니다.

이와 더불어 국내 심포지엄으로서“My own process in diagnosis and treatment for osteochondral lesion of the talus”와“Case-based Discussion: HV and Ankle OA”세션을 통해 해당 질환의 진단 및 치료에 대하여 다룰 것이며, 또한 우리 학회의 발전을 위한 제안과 발전전략에 대하여 토의 하는 시간을 마련하였습니다.

추계학술대회는 한 해 동안 힘써 연구한 결과를 발표하며 한 해를 마무리하는 가장 성대한 학술대회 의 장입니다. 모든 학회 회원 여러분들께서 친목과 우애를 다지는 소통의 장이 되기를 기대하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22년 10월
대한족부족관절학회 회장
이 근 배